사이버홍보실

HOME > 사이버홍보실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0527_[보도자료] 직장인 자살예방, 직업건강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20-05-27 14:31:37
  • 조회수 123

직장인 자살예방,

직업건강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직업건강협회(회장 정혜선)는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2020년 민관협력 자살예방 지원사업실행 기관으로 선정되어 5월 중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사업장 근로자와 보건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살예방 캠페인 및 교육을 통해 근로자의 정신건강관리 및 사업장 내 생명존중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 주요 사업 내용은 캠페인 전개 홍보부스 운영 자살예방교육 컨텐츠 제작 및 보급 등 총 4개 분야로 진행된다.

 

직업건강협회는 2019년에도 보건복지부의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며. 자살예방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직업건강협회 정혜선 회장은 신체적인 질환에 비해 최근에 급증하는 직무스트레스 및 우울증 등 정신적인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관리방안은 미흡하다, “이번에 협회가 민관협력 자살예방 지원사업에 선정된 만큼, 지금까지 협회에서 추진한 건강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협회는 보건복지부에서 공모한 ‘2020년 노인복지 민간단체 지원사업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공모한 ‘2020년 사업장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보건관리자 역량 강화 지원 운영사업의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어, 근로자의 건강관리와 생면존중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직업건강협회는 현재 2개 근로자건강센터와 22개 보건안전센터 운영을 통해, 사업장 특성에 맞는 맞춤형 산업보건사업을 추진하여 사업주 및 근로자의 인식개선과 건강관리능력 향상을 통해 직업병 및 뇌심혈관질환 등의 업무상 질병을 예방하고 근로자 건강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 자살예방, 정신건강증진 등 각종 건강문제는 1899-0222(18세부터 99세까지 꼭 두드리세요)로 문의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목록





이전글 200519_[보도자료] 직업건강협회, “보건복지부, 어르신 건강...
다음글 200603_[보도자료] 직업건강협회, 교육생 편의 증진과 회원 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