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업건강협회,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참여
- 직장인 마음건강·상호존중'하이파이브 캠페인' 펼쳐
❍ (사)한국직업건강간호협회(회장 김숙영)는 2023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국제안전보건전시회의 참관객을 대상으로 7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안전문화확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직장인 마음건강 · 상호존중 ‘하이파이브 캠페인’을 진행한다.
- 국제안전보건전시회’는 올해로 40회를 맞이한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보호에 대해 집대성한 국내 최대 규모 행사로, 관련 기관들과 국내외 240여개 업체 사업장 관리자, 근로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 본 캠페인에서는 마음건강 · 상호존중 하이파이브 캠페인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사업장 관리자 및 근로자에게 리플렛 등 홍보콘텐츠를 활용하여 캠페인을 진행하며, 부스를 방문한 참관객들이 캠페인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함께하는 하이파이브 포토존’‘SNS 게시물 이벤트’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였다.
❍ 안전문화확산 공모사업은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여 노사단체 및 언론사 등 안전보건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산재예방 사각지대 해소 및 안전보건의식 고취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며 안전보건관련 민간단체, 사업주 및 근로자 단체, 관련 협의체, 방송사 및 언론사, 지방자치단체 등이 참여하는 대규모 문화확산 사업이다.
- 협회는 올해도 안전문화확산 공모사업에 참여하여 마음건강 서포터즈단 운영 및 상호존중교육과 홍보 “하이파이브 캠페인”을 통해 ‘안전일터 만들기’ 문화를 조성하고 직장인의 마음건강 회복 및 업무상질병 예방에 기여하고자 한다.
❍ 직업건강협회 김숙영 회장은 “협회의 마음건강 서포터즈단과 함께 사업장 내 교육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외부 홍보 캠페인을 펼쳐 직장 내 괴롭힘, 직무스트레스, 우울을 감소시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건강 · 상호존중 문화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직장인 마음건강 · 상호존중 문화 조성을 희망하는 사업장은 근로자 대상 무료 교육과 캠페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관련문의: 02-3664-9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