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건강협회, 지역주민 대상 건강증진 교육 실시
- 뇌심혈관질환 예방 및 심폐소생술(CPR) 교육
❍ (사)한국직업건강간호협회(회장 김숙영, 이하 직업건강협회)는 7월 21일(금),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직업건강협회 본부 6층 교육장에서 65세 이상 지역주민 대상‘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건강 나들이’의 주제로 건강증진 교육을 실시하였다.
❍ 총 25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협회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노년층의 교육 수요도가 높은 뇌혈관질환 예방법을 알리고,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진행하여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교육은 직업건강협회 김희전 사업국장의 ‘당신의 탱탱한 혈관 관리를 위한 뇌심혈관 질환 건강관리’강의에 이어 정귀명 교육국장의 ‘심폐소생술(CPR) 실습’교육 순서로 진행되었다.
❍ 이후 가진 교육 평가 회의에서 참가자들은 “그동안 배울 기회가 없었는데, 협회의 여러 간호사 선생님들께 직접 심폐소생술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호평과 함께 “앞으로도 주민들이 원하는 교육을 들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 직업건강협회 김숙영 회장은 교육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실시하지 못했던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협회가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도록 할 것”을 말했다.
❍ 직업건강협회는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사업장 기술지원 및 교육사업 등을 실시하는 고용노동부 소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앞으로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할 계획이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