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건강협회, ㈜대덕휴비즈 근로자 건강증진활동을 위한
‘건강친화기업의 해’선포식 및 캠페인 개최
❍ 직업건강협회(회장 김숙영)는 4월 15일 (월) ㈜대덕휴비즈 근로자와 기업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건강친화기업의 해’ 선포식 및 금연·마음건강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 ㈜대덕휴비즈 박형식 회장은 2024년을 건강친화 기업의 해로 선포하면서 아웃소싱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근로자들이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 조직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출발점임을 기억하고, 지속적인 건강증진 활동을 통해 안전보건 경영 역량을 높여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의 노력과 화합을 당부했다.
❍ 협회는 우선 ㈜대덕휴비즈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연, 음주, 마음건강·상호존중 캠페인을 시작으로, 1:1 건강검진 사후관리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간이 검사와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감정노동교육 및 근골격계질환 예방교육, 스트레칭, 캘리그라피 힐링프로그램을 4개월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차차 전국 직원 1,000명을 대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근로자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기업의 건강친화 경영과 환경조성을 장려함으로써 임직원이 자신의 건강관리를 적극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독려하는 것이다. 이는 개인의 건강증진뿐만 뿐만 아니라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하고 궁극적으로 국민 의료비 절감과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 김숙영 회장은 “근로자들의 건강한 삶이 곧 기업 성장의 원동력임에 인식을 같이하고 근로자들이 건강한 근무환경에서 건강한 정신과 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건강증진 프로그램 컨설팅을 원하는 사업장은 직업건강협회 건강증진국
( E-mail: cnt@kaohn.or.kr, Tel: 02-3664-960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