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홍보실

HOME > 사이버홍보실 > 보도자료

보도자료

190605_[보도자료]직업건강협회, 콜센터 상담사들의 감정노동 및 건강관리 위해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19-06-17 15:16:28
  • 조회수 241

직업건강협회, 콜센터 상담사들의 감정노동 및 건강관리 위해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직업건강협회(회장 정혜선)는 지난 56일 직업건강협회 회의실에서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회장 김현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직업건강협회는 전국 콜센터 산업발전을 추구하는 텔레마케팅 업체를 대변하는 한국컨텍센터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추진함으로써 감정노동을 하고 있는 콜센터 상담사와 텔레마케터들의 감정노동을 관리하고, 건강증진을 도모하며, 상호간의 정보교류와 홍보활동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직업건강협회는 그동안 감정노동자들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다양한 전문기관 및 기업체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고객들을 대응하며 생기는 감정노동자들의 건강보호에 앞장 선 바 있다.


- 특히 콜센터 등의 사업지원서비스업은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한 보건관리자 선임대상 업종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콜센터 근로자들에게 신체적, 정신적 건강문제가 발생해도 이를 관리할 수 있는 사업장 내 보건관리 체계가 마련되어 있지 않다.


직업건강협회와 컨택센터산업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와 같은 문제점을 선제적으로 개선해 나가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콜센터 등의 컨택센터에 기업이 자발적으로 보건관리자를 채용하여 근로자 건강증진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시범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정혜선 회장은 앞으로도 콜센터 및 텔레마케터 근로자들의 건강보호에 앞장섬으로써 근로자들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대표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목록





이전글 190603_[보도자료] 직업건강협회, 서울지역 근로자 대사증후군...
다음글 190610_[보도자료] 직업건강협회, 의료기관 보건관리자 선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