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홍보실

HOME > 사이버홍보실 > 홍보갤러리

홍보갤러리

직업건강협회, 부천지역 구직자 위한 건강지원서비스 실시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19-05-14 14:25:54
  • 조회수 221

직업건강협회, 부천지역 구직자 위한 건강지원서비스 실시

고용노동부 부천지청과 구직자 건강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직업건강협회(회장 정혜선)와 고용노동부 부천지청(유재식 지청장)은 4월 10일 오전 11시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6층 소장실에서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방문하는 구직자를 위한 건강지원 서비스 제공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사)직업건강협회는 간호사를 파견하여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희망드림존에 건강지원 창구를 마련하고, 구직자에 대한 건강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공되는 건강서비스>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스트레스 검사,

심리상담, 금연․절주 상담, 건강 관련 교육 등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김순재 소장은 “구직자 건강지원 서비스 사업이 실직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구직자들에게 신체적·정신적 안정을 도모하여 취업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원활한 건강지원서비스 활동을 위해 협력하고, 구직자에게 적극 홍보하여 건강한 지역사회 형성에 공헌하겠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사)직업건강협회 정혜선 회장은 “구직자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지킴이의 역할로서 구직 자신감을 향상시켜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돕는 것은 물론 취업률 제고의 밑바탕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사)직업건강협회(회장 정혜선)는 지난 한 해동안 전국 9개 고용센터 또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서초, 김포, 성남, 청주, 보령, 경산, 익산, 춘천, 평택)와 업무협약을 맺고 구직자에 대한 건강지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방문하는 근로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협회는 앞으로도 건강지원 서비스를 요청하는 고용센터가 있으면 지속적으로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목록





이전글 직업건강협회, 사업장 및 외국인 근로자의 결핵 예방을 위...
다음글 직업건강협회, ‘창립 25주년 기념식 및 국제학술대회’ 개...